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CM(씨엠)병원(이하 "병원"이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이트"라 함은 병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 "서비스"라 함은 병원의 홈페이지 및 병원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 "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 이 약관은 병원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병원은 사정상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보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a. 병원에서 제공하는 일반 안내 서비스
    • b. 외래 진료예약 관련 서비스
    • c. 병원에서 제공하는 각종 증명서 발급 서비스
    • d.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및 고장, 일시적 통신장애, 서비스 개발, 시스템 정기 점검, 긴급조치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 가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수집

  • 병원은 본 서비스의 원활한 활용을 위해 필요한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a.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b.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 병원은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해야 합니다.
  •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a.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b.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c. 병원 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제 7조] 병원의 의무

  • 병원은 시스템 점검 및 서비스 개발,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 및 동의서가 정한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8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a.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b. 본인 이외의 개인정보,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c.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d.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e.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f. 병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g.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h.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 i.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j.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k. 기타 관계법령 및 병원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 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0조] 분쟁해결

  • 병원과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11조] 재판권 및 준거법

  •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병원 주소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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