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장 인사말

CM병원을 항상 사랑해 주시고 아껴주시는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949년 저의 선친이신 이범순 병원장님께서 이 자리에 처음 병원(구 충무병원)을 설립하시고 여러분의 건강과 진료를 담당 하시면서부터 제가 2대 원장으로 진료를 맡아온 지금까지 어언 71년이란 세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CM병원은 수차례의 리모델링 및 개축을 하였고 특히 2011년에는 병원을 증축하였고, 2019년에는 내과, 산부인과, 가정의학과, 건강증진센터를 별관으로 확장 이전 및 본관 관절센터를 확장하여 고객 여러분들이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M병원은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MRI(1.5T, 3.0T), CT 및 맘모그라피(mammography:유방촬영검사)DR X-Ray 등의 영상의학과 신규장비와 진단검사의학과에 최적의 다양한 신규 검사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또한 정직한 치료, 최선의 치료를 CM병원의 미션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수술장에는 5개의 Clean Room을 만들고 관절경 기기의 증설과 함께 Live Surgery를 위한 신규 시설을 설치하고 관절·척추센터에 알맞은 신규 장비를 계속 구입하고 있으며, 우주복 수술의 시행과 고성능의 소독 기기들의 설치로 감염의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형외과 분야에서는 고사양의 ESWT, 근·골격 초음파를 추가 도입하고 근·골격계 통증치료에서도 Pain Scrambler, Pain vision 등의 기기도입으로 진료 시스템의 Upgrade를 구축하였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의료의 본질인 환자에게 다가가는 의사로서의 최선의 마음과 축적된 경험과 새로운 의료지식, 의사로서의 철학과 능력이 의료장비와 조화를 이룰 때 정확한 치료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저희는 항상 명심하고 계속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CM병원은 저와 서울대학교 정형외과 동문이며 미국 콜럼비아 의대의 임상강사와 건국의대 교수를 역임한 제 아들 이상훈 교수를 3대 병원장으로 영입하였습니다. 이어 EBS 공영방송에서 척추분야의 명의로 선정한 상계백병원의 김진혁 교수 등, 훌륭한 의료진을 영입하여 어깨와 팔꿈치 질환을 담당하는 이상훈 원장과 저를 포함한 14명의 정형외과 전문의가 함께하는 국가지정 관절 전문 병원을 만들었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척추-관절센터로서 입지를 굳혔습니다. 국가대표 선수들을 전담하는 대한민국의 유일한 선수촌 지정병원으로서, 관절 치료의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일등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아직도 치료가 불가능한 분야의 근·골격계 질환에 대해서도 열심히 연구하고 있습니다.

CM병원을 사랑해 주시고 아껴주시는 여러분들의 건강과 진료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M병원 이사장

이사장 약력

CM종합병원 이사이 도 영

학력

1963년

서울 고등학교 졸업

1969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1972년

서울대학교 대학원 졸업. 의학석사

1980년

서울대학교 대학원 졸업. 의학박사

1981-1983년

Chicago Mount Sinai Hospital Fellowship 수료

약력

1974년

정형외과 전문의
서울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전공의
공군 군의관 소령
항공 의학 연구원 과장

1977년

CM병원 원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정형외과 초빙교수
카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서울남부지방법원 조정위원
서울 고등법원 조정위원
금융감독원 금융분쟁 조정위원
대한정형외과 근골격계 질환 연구회 전문위원
자동차보험 분쟁심의회 전문위원
국토해양부 분쟁 조정위원
학교안전공제 보상재심사위원

현 재

CM병원 이사장

  • blog_icon
  • p
  • facebook_icon
  • youtube_icon